-
아기를 출산하고 안정기를 지나고 나면, 아이와 함께 바람도 쐴 겸 외출을 하고 싶어 집니다. 아이와 함께 외출을 할 때는 유모차 말고도 필요한 외출용품이 있는데, 어떤 것들이 더 있을까요?
오늘은 출산준비물중 외출시 필요한 필수용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시트, 후방거울, 목보호 쿠션
자동차를 타고 아이와 함께 이동할 때는 안전을 위해 카시트가 꼭 필요합니다. 자동차의 좌석은 아기에게 너무 커서 맞지 않고 자동차의 흔들림에 목이 꺾이거나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호자가 운전을 하느라 아기가 앉아있는 뒷좌석을 보기 힘들 때는 차량에 후방거울을 달아 수시로 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기가 목을 가누기 힘든 시기에는 머리가 많이 흔들려 다칠 수 있으므로 목 보호 쿠션을 사용하여 머리를 고정시켜 주시면 됩니다.
2. 유모차, 유모차패드, 유모차 커버
유모차는 디럭스, 절충형, 휴대용이 있는데 넓은 아파트 단지가 아니라면 디럭스는 무게도 많이 나가고 차량에 넣기도 힘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할 일이 많을 때는 휴대용 유모차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유모차와 더불어 유모차 안에서의 아기의 편의를 위해 유모차 패드와 겨울철 찬바람을 막을 수 있는 유모차 커버도 함께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기띠, 힘시트, 아기띠 치발기
아기띠는 시중에 신생아용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 웬만하면 아기의 고관절 보호를 위해서 신생아 시기 때 사용하는 것과 그 이후 사용하는 것을 나누어 쓰시는 게 좋습니다.
힙시트의 경우는 생후 6개월 이후 아기의 허리에 어느 정도 힘이 붙었을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기가 구강기에 들어가게 되면 아기띠의 어깨 부분을 입으로 빨려고 하는데, 그럴때는 아기 치발기를 입에 물려주시면 됩니다.
4. 쪽쪽이 케이스, 고정 클립
외출시 쪽쪽이를 담을 수 있는 케이스와 쪽쪽이를 고정시킬 수 있는 클립이 있으면 좋습니다. 아기가 공갈 젖꼭지를 물고 있다가 계속 떨어뜨리기 때문에 클립으로 고정시켜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기저귀 가방
기저귀 가방은 주로 백팩과 숄더백이 있는데, 백팩은 두 손이 자유롭지만 물건을 꺼내는 것이 번거롭고, 숄더백은 한 팔이 자유롭지 않지만 물건을 빠르게 꺼낼 수 있고 찾기도 수월합니다.
차량으로 이동을 많이 한다면 주로 짐을 차에 두고 다니기 때문에 숄더백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고, 백팩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물건을 넣고 빼기 간편한지 기능성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출산준비물로 외출용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용품 잘 구비하셔서 큰 불편함 없이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놓치면 아쉬운 유용한 정보 '육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 출생신고 못한 미혼모 자녀도 아동수당 받을 수 있다 (0) 2023.02.13 2023년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 (0) 2023.02.06 신생아 눈 뜨는 시기와 관리방법 알아보기 (0) 2023.01.12 놓치면 후회하는 출산준비물3 - 아기 위생용품 (0) 2023.01.12 놓치면 후회하는 출산준비물2 - 아기 스킨케어 (0) 2023.01.10